반응형

안녕하세요, 결혼 준비로 정신 못 차리는 중인 Bo입니다. 

결혼식이 이제 바로 일주일 뒤라서 남은 글 들을 어서 마무리해야겠다고 다짐하는 중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웨딩 촬영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그런데 스드메 고르기에선 여운 스냅밖에 없었는데, 왜 미러미러청담이란 곳이 생겼을까요? ㅎㅎ 아래에서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제 곧 결혼식이 끝날 예정입니다!!


* 촬영 전날 Check list

저희는 3월 17일 금요일에 촬영을 했어요. 소중한 연차를 하나 사용했지만, 촬영 후 이틀이나 쉴 수 있어서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촬영의 시작은 전 날인 목요일부터 시작되었어요. 알고 계신 것처럼 모드니에서 촬영 드레스를 대여했는데, 모드니는 직접 드레스를 픽업하고 반납해야 하기 때문이죠. 저는 목요일도 오후에 일찍 퇴근하고 모드니로 드레스를 찾으러 갔습니다. 가벼운 드레스임에도 불구하고 무게가 꽤 나가더라고요. 땀 좀 흘렸습니다 ㅎㅎ

그리고  촬영에 사용할 도넛과 바게트 등 소품과 저녁으로 먹을 샐러드를 사러 호텔 주변을 돌아다녔어요. 조선 팰리스 룸서비스나 식당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는데, 촬영 전날이라 붓지 않기 위해 샐러드만 소처럼 먹었네요. Ba는 목요일이 하필 예비군이라 조금 늦게 호텔로 왔는데 밤에는 함께 촬영  입을 옷을 연습 삼아 입어봤어요. 그런데 드레스 중 하나가 지퍼가 고장 나 있어서 입는데 꽤나 어려움이 있었어요 ㅠㅠ 반납할 때 모드니에 말씀드렸는데, 목요일 밤에는 못 입는 줄 알고 정말 식은땀이 났습니다 ㅎㅎ Ba도 넥타이를 잘 못 매서 고리 형식으로 만들어두었어요. 거의 새벽 한 시까지 준비하고 침대에 눕자마자 바로 잠에 들었습니다.

* 샵 예약 시간, 촬영 시작 시간 확인
* 촬영 드레스, 양복, 신발, 넥타이 확인
* 사용할 소품 확인
* 부케 및 플라워 디렉팅 확인

위 4가지는 촬영 전 날 무조건 확인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촬영 당일

그리고 금요일 당일 새벽 5시에 칼 기상했습니다..... 굉장히 피곤했어요.... 촬영이 11시부터 고, 10시쯤 메이크업 샵에서 출발해야 하기 때문에 샵 예약은 7시였습니다..!! 새벽에 눈뜨자마자 씻고 짐을 챙기고 바로 체크아웃했습니다. 

그렇게 새벽같이 도착 한 살롱 바다! 너무 예쁘죠?? 인테리어도 굉장히 감각적입니다. 저번에 후기를 남겼기 때문에 짧게 쓰겠습니다. 단발에서 머리를 기르고 있는 중이라 제가 원하는 머리를 하기엔 짧은 감이 있었지만, 헤어 선생님이 최대한 제가 가져간 느낌을 살려주셨어요. 웨이브가 많은 빵실한 느낌을 원했는데 아주 맘에 쏙 들었습니다. 

저는 촬영 시안과 시간표를 ppt로 만들어갔습니다. 촬영 전에 헤어 변형 디자이너님과 사진작가님께 미리 공유드렸어요. 제가 원하는 느낌과 구도를 미리 공유하기 위해서 만들었어요. 결론적으로는 들고 간 시안대로 찍어주셔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저희가 사진을 평소에 많이, 잘 찍는 사람들이 아니라 좀 더 꼼꼼하게 준비해 갔어요.  시안은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로 파일 전체 공유드리겠습니다! 

네 이렇게 모아보니 제가 좀 집착적으로 준비했네요ㅎㅎ

저희는 실내+실외 모두 촬영했는데, 실내는 '초이빌리지'라는 스튜디오를 대관했고 야외는 서울숲에서 촬영했습니다. 실내에서 2시간, 실외 1시간 정도 촬영했습니다. 촬영 시작부터 문제가 좀 있었는데, 제가 따로 주문한 플라워 센터 피스가 오지 않았어요..... 조금 늦게 오는 건 줄 알았는데 업체 실수로 주문이 누락됐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제가 너무 기대했던 센터 피스 촬영이었기 때문에 정말 화가 났지만, 촬영을 망칠 수 없으니 최대한 빨리 다음 시안으로 넘어갔어요. 저뿐만 아니라 작가님, 헤어변형 디자이너님도 함께 당황스러우셨을 텐데 더욱 분위기를 끌어올려주셔서 감사했어요.  

 

그리고 밑에 사진들은 모두 헤어변형 소공 원장님이 찍어 주신 사진들입니다. 머리를 만져주시고 저희가 촬영할 때도 열정적으로 분위기를 올려주시고 예쁜 사진들도 폰으로 많이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소피토 느낌+제 취향 100%로 만들어진 들꽃 느낌 가득한 메인 부케 너무 예쁘죠!?
머리 생화 장식도 두번째 부케도 헤어 변형도 모두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첫 번째 드레스로 가장 오래 촬영했던 것 같아요. 생화 장식 헤어변형도 진행하며 미리 준비한 도넛 컷까지 여러 컨셉으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는 제가 소장하고 있는 검정 세미 드레스로 촬영했어요. 요건 여운스냅 필름 카메라보다 헤어변형 원장님이 폰으로 찍어주신 사진들에서 더 잘 나오더라고요. 잘은 모르지만 디지털 느낌에 더 잘 어울리는 드레스였나 봐요. 그리고 마지막 드레스로 환복 후 서울숲으로 가서 촬영했습니다. 서울숲은 가기 전에 헤어 변형하고, 가서는 더 이상 변형 없이 촬영했습니다. 역시 야외는 너무 부끄럽더라고요... 사진은 예쁘게 나왔지만 약간 쌀쌀한 날씨였는데 시선이 부끄러워 추위 따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 미러미러 청담 추가 촬영

한 달 후쯤 원본 파일을 받았어요. 필름 스냅이다보니 현상하고 디지털 파일로 받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았습니다. 사진들은 저희가 원했던 느낌이 가득했지만, 막상 결과를 받고 보니 디지털의 깔끔한 느낌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욕심쟁이였던 걸까요? 필름의 자연스러운 느낌에 꽂혀 촬영했지만 디지털 느낌도 필요한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또 열심히 검색한 끝에 '미러미러 청담'을 찾았어요!! 추가 촬영이다 보니 가격이 너무 비싼 곳은 제외했고, 드레스가 구비되어 있는 샵 위주로 찾아봤어요. 가격, 퀄리티, 예약 가능 여부 등 여러 가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미러미러 청담 1시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2시간, 3시간 촬영도 있었지만 저희는 1시간으로 선택했어요. 

미러미러 청담은 우선 작가님이 굉장한 능력자이십니다. 찍으면서 원본을 중간중간 보여주시는데 원본부터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보정 능력이 최고입니다!! 정말 더더 유명해지면 좋을 것 같은 곳이에요!! 제가 사설 보정도 따로 맡겼는데, 사설 보정 따라갈 수 없는 보정 실력이세요. 그림자로 음영감을 잘 표현해 주셔서 사람의 입체감이 확 살아납니다! 

 

미러미러에서는 이렇게 인물 중심으로 깔끔!하게 찍었습니다.


모바일 청첩장은 여운스냅, 미러미러 청담 2군데 사진을 모두 넣었는데, 다채로운 느낌이 가득해서 더욱 만족했습니다. 약간 유별난 것 같기도하고 피곤하기도 했는데 되돌아보니 2번 촬영하길 역시 잘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ps. 여운 스냅에서 누락된 센터피스는 환불 후, 서비스로 미러미러 청담 촬영에서 부케를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