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결혼은 실전이야!로 돌아온 Bo입니다. 

 

스드메 고르기는 왜 이렇게 쓰기가 귀찮은 걸까요? 그래도 벌써 저희 결혼식이야 2개월도 채 남지 않아서, 얼른 쓰지 않으면 결혼 전에 시리즈를 끝내기 힘들 것 같아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저는 드레스가 결혼 준비의 꽃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드레스 입어보는 게 정말 재밌더라고요!! 저처럼 평범한 회사원이라면 평생 입을 일이 없으니까요. 확실히 일상복과는 다른 무엇이 있는 것 같아요. 사람이 확 달라 보인달까요. (사실 저만의 생각입니다..ㅎㅎ) 잡소리는 각설하고 드레스 샵을 고른 기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당연히 가격이죠!! 드레스 샵은 100만 원 이하부터 1000만 원 이상까지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1000만 원 이상의 샵은 화면으로만 봐도 예쁜 게 티가 납니다. 안 예쁘면 안 되는 가격이기도 하지만, 휴대폰 화면으로만 봐도 다른 것이 느껴지더라고요. 대표적인 하이엔드 샵 3군데의 이미지를 간단히 생각해 보면 다음과 같아요.

 

엘리자베스 럭스 : 왕비 같은 반짝거림, 화려함, 웅장함

마리벨르 : 공주 같은 반짝거림, 잔잔 비즈, 우아하고 러블리하고 미묘한 관능적임 (제 원픽입니다!) 

소유 브라이덜 : 우아한 공주님 그 자체

순서대로 엘리자베스럭스, 마리벨르, 소유입니다.

 

이처럼 비슷한 가격대라도 느껴지는 분위기가 달라서 원하는 느낌에 따라 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스드메 고르기 글에서 썼던 것처럼 가격대별로 샵이 있는데, 저는 200만 원 이하로 알아봤어요. 처음에는 500만 원까지 생각했는데 Ba가 저를 억제시켰죠 ㅎ Ba는 나중에는 자기한테 고마워할 거라고 했는데, 과연 나중에 드레스에 돈을 아낀 것을 고마워하게 될까요? 아직은 더 예쁜 드레스를 입고 싶은 생각이 들긴 합니다. (제가 아직 철이 없는 걸까요?) 

다들 궁금하진 않으시겠지만 가격대 별 제 원픽은 마리벨르, 케일라베넷, 셀레브, 시작바이이명순입니다.

 

 

화려하고 반짝거리는 비즈 느낌보다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실크 느낌이 제 취향입니다. 화려한 비즈는 저한테 안 어울리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가장 고민했던 샵은 실크 맛집 황정아웨딩/시작바이이명순 2군데였습니다. 여기서 준비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드레스 투어는 안 했나?라고 생각하실 텐데, 네 드레스 투어는 하지 않았어요. 저는 스스로 자기 객관화를 꽤  잘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래서 굳이 드레스도 시간과 돈을 쓰며 투어 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지금은 드레스 입는 게 재밌는데 왜 안 했을까 조금 후회가 되긴 합니다. 플래너님과 상담하는 날 지정으로 샵을 결정했고, 후보는 황정아/시작바이/비바탐탐이었어요. 비바탐탐은 그날 플래너님이 추천해 주셨는데 저는 시작바이이명순을 선택했습니다.

 

https://instagram.com/czacc_official?igshid=MzRlODBiNWFlZA==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https://www.instagram.com/hwangjeongah_official/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시작바이이명순을 선택한 이유는, 실크의 색감이 살짝 미색이 돌아 확신의 노란 웜톤의 저한테 좀 더 잘 어울릴 것 같았고, 황정아는 조금 세련된 실크 느낌이라면 시작바이는 러블리한 느낌이 더 컸어요. 비바탐탐도 러블리한 느낌이 가득이었는데 제가 추구하는 단아한 실크 느낌이 더 좋아서 시작바이로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한 번도 시작바이이명순의 드레스는 입어보지 못했다는 사실!! 바로 촬영은 아시다시피 필름 스냅이라 좀 더 가벼운 드레스가 필요했기 때문이죠. 헬퍼가  필요 없는, 혼자서 입을 수 있는 드레스가 필요해 촬영용 드레스를 위해 따로 드레스 샵을 계약했습니다. 

 

제목에서 미리 알려드린 것처럼 촬영용 드레스는 모드니 드레스에서 했습니다. 셀프 웨딩드레스로 대표적인 업체가 있죠. 모드니/드이베/포마이시스/이아라보/아르하 등이 있는데, 저는 그냥 여운 스냅과 연계된 모드니로 큰 고민 없이 결정했습니다. 이아라보와 아르하는 좀 더 직선적인 느낌이라 제외했고, 드이베는 뭔가 키가 크신 분들이 더 찰떡인 느낌이더라고요. 모드니와 포마이시스 중 고민을 했는데 그냥 제휴되어 있는 모드니로 결정했습니다. 간단한 드레스들인데 큰 차이가 있겠어? 란 생각이었는데, 촬영을 하고 보니 다른 것 같긴 합니다 ㅎㅎ 포마이시스가 훨씬 러블리한 느낌이고 모드니는 그에 비해 세련된 느낌이 많달까요. 

 

모드니는 네이버로 예약 후 방문했는데 아래와 같이 5벌을 입어봤습니다. 그중에 2벌을 골랐는데, 제가 따로 구매한 검은색 드레스가 있어 화이트로만 2벌을 골랐어요. 사진으로 보니 첫 번째가 더 예뻐 보이는 것은 기분 탓일까요? 하지만 그 당시의 저는 2번 4번에 빠져있어서 나풀나풀한 드레스들로 골랐어요. 후회는 없습니다!!

1번드레스 변형 전! 처음이라 화사하네요.
1번 드레스 변형 후! 뒷모습 리본이 예뻐요.
나풀나풀함이 예쁜 2번 드레스
Ba가 피글렛같다고 한 3번입니다ㅜ
뭔가 그리스 느낌의 4번 드레스!
약간 꽃밭에 있어야할 것 같은 5번 드레스!

 

다음 드레스는 시작바이이명순 본식 드레스 고르기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2주 뒤에 본식 드레스를 고르러 가는데 너무너무너무 기대가 되네요!! 얼른 다음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요새 아직 무더위가 기승인데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