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영화 보는 안목이 없는 Ba에요.
제가 나름 감명 깊게 봤던 '더 플래시' 영화가 이번에 흥행 성적표를 받았는데, 역대 최악의 성적이더라구요. 영화 자체가 좀 망하긴 했지만 제작비와 홍보비 등을 많이 사용해서 손익 분기점이 높더라고요..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그린랜턴' 보다 더 망한 역대 최악의 흥행을 한 히어로 무비가 되었는데요.. 그래도 다음 작품인 바비가 성공해서 다행이에요... 그렇게 볼 가치가 없는 수준은 아니었던 것 같고 저는 나름 재미있게 봤는데, 여러 이슈(배우, 엔딩, 리부트 전 마지막 영화)도 있었고 그동안 신뢰를 쌓지 못해 왔어서 그런지 이제 DC 영화는 리부트 하고도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어쩌나... 하고 걱정이 되네요.
 

희망을 가져보자~

그렇지만 영화를 보는 관점은 사람마다 다른 것이고,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코믹스까지 구매하면서 본 영화가 재미있었기 때문에 한 권 더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상하게 책 리뷰인데 만화만 주구장창 보고 있네요 ㅠㅠ. 사놓고 쌓아두기만 한 책들도 보면서 차근차근 리뷰할 예정입니다.
 

플래시 : 이어원

베트맨 : 이어원 이라는 작품을 오마쥬로 해서 리부트 된 '플래시' 세계관의 첫 작품입니다. 일단 메인 빌런이 누군지 모르는 상태로 작품을 감상했는데, 개연성이나 설명이 어느 정도는 되어있어서 다른 작품을 안 보고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어요. 조금 검색을 해보면 '플래시' 히어로에 입문하기 위한 순서가 있는데 이어 원부터 보면 좋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영화에서의 내용처럼 플래시라고 하면 '시간 여행'을 빼놓을 수 없고, 따라서 여기서도 시간 여행과 관련된 주제가 메인으로 등장합니다. 영화와 다른 점이 있다면 여기서는 정확한 시간 여행을 하기 위한 장치인 'Cosmic treadmill'이 등장합니다. 또 빌런도 좀 더 명확한 빌런이 등장한다고나 할까요?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욕을 가지고 있는 설명이 필요 없는 빌런이 등장합니다.
 
코믹스를 보는 것은 영화와 달리 좀 상상력을 자극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동작과 동작사이에 연결되는 부분을 생략하고 그리기 때문인데요. 만화라서 사용가능한 기법, 연출들을 보는 것도 나름 흥미로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작품과 플래시 포인트, 더 월드 오브 플래시 포인트 3개는 시간을 두고 하나씩 구매할 계획이에요. 3권 정도를 보면 입문하는데는 충분해 보이더라고요. 그 이후에는 드라마로 나온 '플래시' 작품을 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다음달에는 아마 코믹스는 한 번 스킵하고 최근에 재미있게 보고 있는 웹툰의 원작 소설을 구매하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ㅎ. 원래는 어떤 책을 사야 할까 항상 고민됐는데, 최근에는 사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네요 ㅠ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